본문 바로가기

애견상식

[강아지 간식] 당근 효능

반응형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당근이 우리 반려견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효능


   ● 면역력 강화

        ☞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와 점막을 강화하여,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색소

        ☞ 당근의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은 색소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코 또는 아이라인의 색소가 흐려지는것을 보완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변비

        ☞ "팩틴"이라는 성분은 위 그리고 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어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 콜레스테롤 Down

        ☞ "팩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육류를 많이 먹는 강아지들에게 당근을 급여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탈모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예방에 좋으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합니다.

   ● 조혈작용

        ☞ "철분"이 풍부한 당근은 조혈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며, 독소를 배출하게 만들어 폐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주의 사항


   ● 당근은 매일 급여하여도 좋은 음식이지만 간혹 잘 소화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소화를 잘 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는 잘게 잘라 급여하거나 파우더로 만들어 사료 급여시 함께 급여하면 됩니다.


3. Tip


    ● 당근을 오일에 볶으면,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애견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간식] 토마토  (0) 2016.06.10
[강아지 간식] 양배추 효능  (0) 2016.06.06
반려견 대중교통 이용하기  (0) 2016.05.27
강아지 감기 증상 및 대처법!!  (0) 2016.05.20
반려견 진드기 예방법!!  (2) 2016.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