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상식

About 포메라니안

반응형

 


1. 포메라니안 특징

포메라니안은 소형견종으로 등이 짧고, 풍성한 이중털모가 특징이자 매력적인 견종이랍니다

성견시 체고 27cm 이하에 체중 1.5~3.0kg 로 자라며, 앙증맞은 체형과 귀여운 외모가 돋보이는 견종이랍니다.

2. 포메라니안 성격

포메라니안의 성격은 발랄하고 애교가 많아 재롱도 잘 부리며, 항상 기운이 넘치는 견종입니다.

또 머리가 좋은 견종이라 호기심도 많아서 사람이나 타견종에게 관심이 많으며 놀기를 좋아하고, 

주인에게는 충성심이 강한 견종이에요.


3. 포메라니안을 키우기 적합한 환경은?

포메라니안은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일반적인 애완견으로 주인에게 충성심이 높아 집지키기에 뛰어나답니다.

또 이런 충성심이 뛰어난면은 훈련성능에도 연관되어 교육이 쉬운 견종이기도 해요.

이렇게 가정견다운 강아지를 원하는분들이 키우기 아주 좋고, 특히 애교많고 재롱 잘 피우는 견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제격인 견종이에요.


4. 좋은 포메라니안을 찾는 방법!!

간혹 폼피츠(포메라니안,스피츠 혼종)나 스피츠를 포메라니안이라고 속여 분양하는 업자들이 있습니다.

그런 비양심적인 분양을 막기 위해 포메라니안이란 견종의 생김새를 정확히 아셔야 한답니다!

포메라니안은 몸 길이랑 서있을때의 몸 높이가 1:1 비율에 가까워야하며

귀는 쫑긋 서있으며 곧게 뻗어있어야 하고, 털들은 눕혀져있지 않고 세워져있어야하며

머즐(코와 주둥이 부분)은 적당히 짧아야 좋은 포메라니안이랍니다.

5. 주의할 점!!

포메라니안은 조밀한 밑털과 풍성한 겉털로 이루어져 털갈이가 심한 견종입니다.

때문에 심한 털날림을 방지하기 위해 자주 빗질해주시고 손질해 주셔야해요~

또 다른 견종들보다 다리의 뼈대가 얇아서 높은곳에서 뛰어내리는 행동 등 

무리한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합니다.

이것만 신경써주신다면 포메라니안은 키우는데 크게 손이 많이 안가는 견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