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 연말정산은 이렇게!!

반응형



벌써 연말정산을 준비해야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저도 연초가 되면 항상 기대를 갖게 되는 연말정산!!

하지만 더이상 13월이 월급이 아닌 13월의 세금으로 변해버린 연말정산....

미리 알아두고 대비한다면 조금이라도 우리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줄일 수 있겠죠?

그런 의미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운영하던 블로그 포스팅에 내용을 추가하여 포스팅했다는 점 미리 양해말씀드립니다.



▲ 국세청 홈텍스 접속화면(https://www.hometax.go.kr)


먼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국세청 홈텍스(https://www.hometax.go.kr)에 접속합니다.



▲ 연말정산 화면


연말정산이 시작되면 상기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두시면 이용하시는데 훨 수월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화면


저 같은 경우에는 미리 등록을 해두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답니다.

은행에서 사용하시던 그 인증서로 사용하시면 되니, 별 무리 없을 겁니다.

 


▲ 연말정산 이용절차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듯,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는 은행, 학교, 병원, 보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등 발급기관이 전산 파일로 제출한 

소득공제용 증빙서류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해당자 본인에게 제공함으로써, 편의를 제공한답니다.

저도 이번에 새로 만든 KB굿데이올림카드를 등록해야하는데, 아직 등록하질 못했네요 ㅜㅜ




▲ 시뮬레이션

 

올해 총 수입과 공제항목을 계산하여, 대략 얼마나 환급 받을 수 있는지 혹은 얼마의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금액은 통지를 받아야 알 수 있지만, 연말정산 신고를 하고, 또 대략적인 금액을 알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활용할만한 것 같습니다.

모두 연말정산을 통해 13월의 보너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번엔 좀 기대가 되는군요 ㅎㅎ



추천키워드 : 연말정산 , 소득공제 , 연말정산방법 , 연말정산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