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쇼핑

제습기 구매 팁 알아보기

반응형


장마철 필수 아이템으로 불리는 제품이 있죠.

바로 제습기가 그 주인공!!

높은 습도와 온도에 불쾌지수는 끝없이 상승하고, 빨래는 마르지 않고 쉰내가 나죠....

게다가 옷장에 옷들도 눅눅해지니 입고 나갈때 찝찝하기까지하고요.

그래서 예전에는 냄새먹는하마 또는 숯을 활용하여 습기를 잡아주곤 했었죠.

하지만 이젠 제습기라는 훌륭한 전자제품으로 이런 습기로 인한 불쾌지수 상승이나 눅눅함등을 해결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습기를 구매하기 전에 꼭 알아두면좋은 정보를 준비해봤습니다!!


1. 제습기 용량 체크


제습기를 구매할때면 하상 고민하는게 있죠.

바로 용량이에요.

집 평형수에 따라서 용량이 달라지겠죠?

일반적으로 10~13리터 정도의 용량이면 충분히 제습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평형

제습기 용량 

 10평대

 5리터

 25평대 ~ 35평대

 10리터

 40평대

 25리터

 60평대

 40리터

물론 용량이 클수록 많은 양의 물을 보관할 수 있는데, 물통 용량이 커지면 그만큼 제습기의 부피가 커진다는 점 구매전 꼭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2.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확인!!


제습기는 한 번 가동하면 장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전기료 부담이 다른 소형 가전에 비해서 큰편에 속하죠. 

만약 반지하나 습기가 많은 가정에서 사용한다고 생각해보세요.

그것도 에어컨과 함께 말이죠.

장마철에 필수적인 제품이기에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는 요즘!! 제습기 사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습효율과 에너지효율 대비 전기요금을 비교해서 제습기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되요.

물론 최근 출시되는 가전제품들은 대부분 1등급으로 출시가 되죠. 

또한 요즘 출시되는 제습기 중 인버터 제습기는 습도가 많이 높으면 강하게 작동하고 습도가 낮으면 약하게 작동하는 자동 조절 기능이 있어요.


3. 이동성


제습기는 습기뿐만 아니라 세균과 곰팡이를 억제하는데 매우 효과적인데요, 특히 빨래 건조를 할때 정말 기가막힌 역할을 해주죠.

빨래를 건조하거나 다른 방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제습기의 이동성은 정말 필수적인 요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제습기 여러대를 구매하여 각 방마다 놓고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사용하기에는 경제적인 부담이 커지니 현실과는 조금 동떨어진 이야기라고 볼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제습기 구매 시 이동이 용이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퀴가 달린 제습기가 바로 그 적절한 모델이 될 것 같아요.


4. 소음

제습기 사용을 하면서 습기를 제거해주어 정말 잘 사용하지만 문제점이 하나 있죠.

바로 흡입구와 배출구가 같이 있는 구조다 보니 소음 발생이 불가피하다는 점이에요.

소리에 예민하신 분들은 더더욱 저소음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Tip


제습기 사용시 가급적이면 창문을 닫아 외부 공기를 차단하는게 좋아요.

밀폐된 공간이 아니라면 제습의 효과 역시 떨어지기 때문이죠.

장마철에는 옷장을 열고 창문과 문을 닫은 후 제습기를 가동해보세요.

옷장안의 눅눅함이 사라지고 뽀송뽀송함이 가득해질거에요.




추천 키워드 : 제습기 , 제습기 추천 , 제습기 구매 방법 , 제습기 선택 방법 , 제습기 정보 , 제습기 꿀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