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에넬카 전기요 전자파 없는 탄소매트로 겨울준비하기

반응형

다가오는 겨울 날씨가 점점 추워지네요.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면 당연하다는 듯 전기장판을 준비하곤 하죠. 저도 카본 매트(탄소 매트)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에넬카 전기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해요.

먼저 구성품을 살펴보면 에넬카 전기요(퀸 사이즈), 컨트롤러, 어댑터, 전용 파우치 그리고 사용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과는 다르게 컨트롤러와 어댑터가 2개라는 부분이 다소 어색하게 다가왔습니다.

싱글의 경우 컨트롤러와 어댑터가 하나씩이지만 제가 구매한 제품은 퀸 사이즈로 좌측과 우측을 개별적으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컨트롤러와 어댑터가 각각 구성되어 있는 것이었어요.

에넬카 전기요는 침대 전용이라서 매트리스에 에넬카 카본 매트를 펼치고 밴드를 이용해 고정시켜주면 1차적인 설치가 끝이 나요.

그런 다음 매트 사면을 짱짱하게 당겨서 평평하게 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다음으로 컨트롤러와 어댑터를 연결해야 해요.

어댑터와 컨트롤러를 연결한 후 컨트롤러와 에넬카 탄소매트를 연결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때 전기요 좌측과 우측에 위치한 커넥터에 밀어 넣어 완벽하게 결착시켜주어야 합니다.

연결을 완료했으니 이제 사용을 해봐야겠죠?

컨트롤러 우측면을 보면 전원 스위치가 있어요. 위로 밀어 올려 전원을 켜주세요.

측면 전원 버튼을 올린 후 전면 우측을 보시면 온도계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아래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주세요.

그런 다음 상단에 위치한 온도계 버튼을 눌러 온도 조절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온도 조절의 경우 1단계부터 3단계까지는 온도가 유지되지만, 4단의 경우 2시간 유지 후 3단으로 자동 변경이 된다는 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5단의 경우에는 모든 온도 LED가 점등되는데 30분 유지 후 4단으로 유지가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안전을 위한 조치가 아닐까 생각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왼쪽에 보이는 + 버튼과 -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들로 탄소매트 사용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난 1년간 사용해본 이탈리아 에넬카 전기요는 나노튜브 탄소섬유가 사용되어 3mm의 초슬림한 두께를 가지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밴드가 있어서 침대에서 사용할 때 밀리거나 거슬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올 겨울 탄소매트 또는 전기요가 필요하시다면 이탈리아 에넬카 전기요는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