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상식

강아지 자율급식의 장점과 단점!!

반응형



강아지를 키우시는 모든 분들이 자율 급식과 제한 급식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급여를 하실겁니다.

오늘은 그 중의 하나인 자율급식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자율 급식과 제한 급식에는 모두 장,단점이 존재하기에 주어진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급여하시면 된다는걸 말씀드립니다.

또한 급여 방식을 선택하실때에는 집을 비우는 시간과 반려견의 식탐이 심한지, 급여 방식의 변화를 주어야 하는 이유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우선 자율 급식의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할까요?

1. 반려견의 식탐 완화.

반려견들 중 식탐이 강한 아이들이 있어, 식사 시간마다 고생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럴때 자율 급식을 시작하면 항상 사료가 옆에 있기때문에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자연스럽게 식탐을 완화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음식 스트레스 Down!!

제한 급식으로 인하여 음식을 언제 먹을 수 있을지 모른다는 불안감에서 아이들을 해방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음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줄 수 있는 것이죠.

3. 반려인 편안함 Up!!

어쩌다 집을 비우거나, 강아지가 밥을 먹어야 할때 외출해서 아직 돌아오지 않은 상황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서로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항상 사료가 반려견의 옆에 있기 때문이죠.


다들 자율 급식 장점에 대한 의견에 동의하시나요?

그럼 이번엔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반려견이 밥을 먹지 X

제한 급식의 경우 언제 밥을 먹을지 모른다는 압박감으로 인하여, 급여 시 허겁지겁 먹겠지만, 자율 급식의 경우 언제든지 반려견이 원할 경우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안정감으로 인하여 식사를 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곤 한답니다.

특히 몸이 불편하거나 식욕이 없을 때, 자율 급식을 하는 반려견의 경우 제한 급식을 하는 반려견보다 음식을 거부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강제로 음식을 섭취하게 하지 않으면, 몇일씩 굶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가 보지 않을때 먹을 가능성이 높죠.

2. 건강 체크의 어려움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방법 중 바로 알 수 있는 것중의 하나가 바로 식사입니다.

자율 급식을 하게되면 강아지가 언제, 무엇을 먹었는지 알 수 없어 건강 체크를 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단점이 있으니, 자율 급식을 하실때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율 급식의 시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강아지는 눈 앞에 보이는 음식의 경우 모두 먹어치우려는 성향이 있음으로, 어느정도 성견이 되었을때 시작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