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쿠쿠 IH압력밥솥 CRP-FHR067FD : 만족스러운 쿠쿠 압력밥솥 후기

반응형


이사를 하면서 구매하게 된 쿠쿠 전기압력밥솥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원래 쌀밥을 좋아하는 저는 이번에 작은 사이즈의 밥솥을 사기로 결심 했답니다.

쿠쿠 밥솥과 쿠첸 밥솥을 두고 고민했지만, 역시 밥솥은 쿠쿠쪽으로 손을 들어주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구매하게 된 밥솥은 쿠쿠 6인용 IH압력밥솥 CRP-FHR067FD 랍니다.

우선 작은 사이즈가 마음에 들었고, 홈쇼핑에서 저렴하게 판매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망설임없이 주문을 하게 되었답니다.



홈쇼핑 제품이다보니 배송 하나만큼은 정말 빠르더군요.

무게도 그렇게 무겁지 않아서 깜짝 놀랐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사진처럼 보양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물건포장은 이정도는 되어야 하는 것 같아요.

깔끔하게 포장된 쿠쿠 밥솥을 꺼내볼까요?





구성품은 상당히 간소했습니다.

전기압력밥솥 본품과 주걱 그리고 쌀컵이 전부였답니다.

뭐가 많은 것 보다 이렇게 간소하게 정말 필요한 제품들로만 구성되어 있는게 마음에 드네요.



쿠쿠 IH압력밥솥의 정면 모습입니다.

메뉴가 상당히 많이 보이네요.

전 백미와 잡곡이면 되는데 말이죠 ㅋㅋㅋ

버튼은 터치식이라 너무 꾸욱 누를 필요는 없더라구요.



상단부분에는 압력밥솥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잠금 다이얼이 위치해 있습니다.

모습이 상당히 세련되어 보이는군요.

예전엔 그냥 동그라미 모양이였는데 말이죠.



밥솥을 열어보니 내부쪽에도 이렇게 포장지가 들어있더라구요.

아마도 기스 같은 요소를 방지하기 위해 하지 않았나 싶네요.



내솥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일반 밥솥의 내솥은 그냥 넓적하고 아랫부분이 뚝 떨어지는 모양새였다면, 쿠쿠 IH압력밥솥의 내솥은 가마솥 모양이라고 해야할까요?

조금 독특한 모양이더라구요.

왜 이런 모양인지 궁금하죠??


가마솥 모양의 솥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IH에 대해서 설명을 먼저하고 가야할 것 같아 먼저 IH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IH가 도대체 뭐야? 라는 궁금증을 많이들 가지실 겁니다.

IH는 유도가열 방식을 말한답니다.

내솥 전체에 골고루 열이 전해지기 때문에 밥맛이 좋고, 조리시간이 단축된답니다.

내솥의 밑과 옆면 전체를 가열하는게 특징이며, 전통 가마솥 방식을 재현하여 밥맛이 차지고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위의 비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IH압력의 경우 타 압력방식에 비해 솥 전체에 고르게 열이 전달되는걸 보실 수 있답니다.

물론 가격은 비싸지만 말이죠 ^^;;



둥근 이유는 60도의 둥근 형상을 통해 최고의 대류를 구현한다고 합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초고압력 2기압을 통해 최고의 화력으로 밥맛을 더욱 맛있게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거기에 취사시에 열을 보존해 주는 에어버블 코팅으로 새는 열을 완벽하게 차단하여 열 전달과 열 보존율을 극대화 함으로써 찰진 밥맛을 구현한다고 하네요.


일반 압력 밥솥으로 한 쌀과 2기 압력으로 한 밥의 익은 정도는 위 사진과 같다고 하네요.

확실히 압력이 높으니 안과 밖이 고르게 잘 익는 것 같네요.

기술의 발전은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내솥의 안 쪽 모습입니다.

Xwall Black Shine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밥은 6인분까지 할 수 있도록 눈금표시가 되어있으며, 백미, 현미, 잡곡 그리고 죽과 이유식까지!! 다양한 종류의 밥을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자동세척 시 채워야하는 눈금까지 표시가 되어 있네요.

그럼 아래에서 내솥의 특징인 엑스윌 스테인리스 코팅과 에어버블에 대해서 좀 더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쿠쿠 에어버블 코팅!!

열전달과 열보존을 극대화 함으로써 차진 밥맛을 구현해준다고 하는데요, 여기엔 엑스윌 스테인리스 코팅도 한 몫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엑스윌 스테인리스 코팅은 고열, 고압, 염분에 강해서 밥맛을 보존해주는데, 밥맛이 더욱 기대가 되더군요.



물론 코팅이 아무리 잘 되고 기압이 높다해도 밀폐력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말짱 꽝이겠죠?

쿠쿠 IH압력밥솥은 2중 모션 패킹으로 밖으로 압력이 새지 않도록 꽉 잡아준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보온시에도 밥맛을 유지해준다고 하네요.



위의 설명을 뒤로 하고, 얼른 밥을 해보았습니다.

밥솥은 역시 밥으로 이야기를 해야겠죠?

전 2인분을 해보았답니다.


고속백미취사를 하니 30분이면 밥이 뚝딱!!

밥에서 나는 윤기가 보이시나요?

정말 먹음직스러워보이죠?



밥 공기에 밥을 담아 보았습니다.

마치 밥알이 살아 있는 것 같네요.

밥을 먹어보니, 쫀득함이 아주 좋더라구요.

확실히 일반 밥솥과 압력 밥솥의 차이는 확연하게 나는 것 같습니다.


전 이번에 구매한 쿠쿠 IH전기압력밥솥에 만족감을 느낀답니다.

밥솥 구매를 고려중이시라면 쿠쿠 IH압력밥솥 CRP-FHR067FD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키워드 : 쿠쿠 , 쿠첸 , Cockoo , 전기압력밥솥 , 압력밥솥 , IH압력밥솥 , 밥솥추천 , 압력밥솥추천 , 밥솥리뷰 , 6인용밥솥 , 제품리뷰 , 혼수용품 , 1인가구필수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