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활용법!!

반응형



이제는 계절과 상관없이 미세먼지가 심각한 상황이 되어버렸죠.

특히 중국에서 넘어오는 스모그나 미세먼지들이 우리 생활에 일부가 되어버린지 오래인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면 한치 앞을 보기가 힘들정도로 온통 뿌연 새상이 연출되곤 하죠.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날이면 마스크 착용을 종용하는 뉴스, 하지만 한국 기상청에 대한 신뢰도는 다소 떨어지는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한국보다 일본이 훨씬 더 정확하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게 현실이라는 점도 아쉽더라구요.

일본 기상청의 예보는 언제 비가 온다라고 이야기하면 그 시간에 어김없이 비가 내린다고 하더라구요.


우리나라 기상청 예보의 경우 오차가 심한 경우가 일상다반사가 되어버린 요즘 하루빨리 개선을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건 모든 분들의 공통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보다 정확한 기상정보를 알수 있는 일본기상협회 사이트 접속 방법과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활용하고 계시는 곳이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우선 네이버 혹은 다음 등에서 일본기상협회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면 보시는 것처럼 웹사이트 첫 부분에 일본기상협회가 검색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일본기상협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여 그 부분이 귀찮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답니다.


일본기상협회 접속하기



접속 후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표시되어 있는 순서대로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미세먼지 농도등이 확인이 되는걸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우측 하단에 보이는 미세먼지 농도레벨을 통해 상황을 파악하시면 됩니다.

빨강으로 갈수록 상태가 안좋은 것이고, 파랑으로 갈수록 양호하다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을 통해 추측해보면 일본은 미세먼지 상태는 상당히 양호한 편이지만 우리나라 미세먼지 농도의 경우 중부지방과 충청도 그리고 전라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안좋아 보이는군요.

특히 서울쪽은 상당히 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중국 미세먼지 농도가 상당히 안좋아 보이는대....

시간이 지나면 저 미세먼지가 전부 우리나라로 넘어온다고 생각하니 끔찍하네요 ㅜㅜ



마지막으로 아래 재생버튼을 클릭하시면 시간대면 미세먼지 이동경로 예측상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미세먼지 예측 경로와 미세먼지 상황에 대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텐키!!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네요 ^^




추천 키워드 : 미세먼지 ,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 미세먼지 농도 , 텐키 , tenki.jp , 일본 기상청 , 일본기상협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