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미세먼지 마스크 : 미세먼지 마스크 선택방법

반응형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외출 시 필수품이 되어버린 미세먼지 마스크!!

저도 최근들어 자주 사용하는 아이템인데요, 요즘엔 신민아가 마스크 광고까지 하더라구요.


예전에는 일반적으로 면으로된 마스크를 착용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은 마스크의 종류도 다양하고 기능도 다양하게 나뉘는데요.

오늘 알아볼 마스크는 미세먼지 마스크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특화되어 있는 제품이죠.



네이버나 다음에서 미세먼지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등의 현재 상황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과 충청도 지역은 정말 너무 심각하군요...


빨리 미세먼지 마스크 선택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야겠네요.

마스크를 선택할때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차단율이 높은 보건용 마스크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보건용 마스크에는 '의약외품' 이라는 문구와 입자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80','KF94','KF99' 등의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KF는 '코리아필터(Korea Filter)의 약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나타냅니다.

KF뒤에 붙어있는 숫자는 미세먼지 차단 수치를 나타낸답니다.



KF80은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이상 걸러내주며, KF94는 0.4㎛ 크기의 입자를 94%이상 그리고 KF99는 0.4㎛ 크기의 입자를 99%이상 걸러내준다고 합니다.


KF숫자가 높을수록 미세먼지 차단 기능은 뛰어나지만, 호흡이 어려울 수 있어 유아나 노약자 또는 호흡기 질환을 앓고있는 경우 오히려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고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잠깐의 외출은 KF80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며, 야외 작업이나 장시간 외부에서 활동하실 경우 등급이 높은 KF94 또는 KF99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위의 내용처럼 마스크는 크게 4가지 종류로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익숙한 형태인 일반형(접이형,컵형)과 필터교체형, 배기밸브형 그리고 필터교체·배기밸브형으로 나뉜답니다.

원하시는 제품으로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 한가지 더!!

바로 보건용 마스크는 세탁할 경우 정전기를 이용한 흡착력이 사라지거나 저하되고, 필터조직이 손상되어 미세먼지 차단력이 감소될 수 있어 1회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사용 후 깨끗하다고 아직 더 쓸 수 있을 것 같아 재사용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텐데요.

건강을 위해 과감히 새 제품으로 교체해서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려요~



2019/03/06 - [Info] - 미세먼지 알아보기!!

2019/03/07 - [Info] - 공기정화 식물 :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 알아보기!!



추천 키워드 : 미세먼지 마스크 , 초미세먼지 마스크 , 보건용 마스크 , KF80 마스크 추천 , KF94 마스크 추천 , KF99 마스크 추천 ,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 황사마스크 , 미세먼지 마스크 KF80 , 미세먼지 마스크 KF94 , 미세먼지 마스크 KF9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