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고프로 히어로8 블랙 향상된 성능!! 유튜브용(브이로그)으로 사야하나?

반응형

드디어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은 고프로 히어로7 블랙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이 상당히 개선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점들이 개선되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마운트 부분입니다.

다양한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는 마운트가 고프로 본체의 하단에 생겨 사용 시 펼쳐서 사용하고, 미사용 시 접어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미디어 모듈 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샷건 마이크와 HDMI 포트 그리고 3.5mm 마이크단자와 2개의 콜드 슈 마운트가 포함된 미디어 모듈이 추가됨으로써 확장성을 높였습니다.

고프로 히어로 7블랙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전면 디스플레이의 부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번 고프로 히어로 8블랙에서도 전면에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지는 않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이를 추가 액세서리로 해결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모듈 을 추가했습니다.

디스플레이 모듈은 원하는 구도에 맞추어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도록 폴딩형 디스플레이 모듈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추가 구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라 가격적인 부담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 10개의 LED 광원을 사용하는 LED 조명 모듈 역시 출시될 예정입니다.

조명 모듈은 고프로 히어로 8 블랙의 콜드 슈 마운트 2곳에 모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단독 사용도 가능합니다.

고프로 히어로 8 블랙은 100Mpbs의 4K 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하며, Full HD 영상의 경우 최대 240프레임 촬영 이 가능합니다. 또한 Full HD의 경우 8배속 슬로 모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6mm 슈퍼뷰(초망원), 16~34mm 광각, 19~39mm 리니어 그리고 27mm 협각 등 총 4가지의 화각 모드 를 지원합니다.

이번 고프로 히어로 8 블랙에서 새롭게 추가된 28mm 협각은 리니어 모드보다 좁은 화각을 지원합니다.

또한 기존 고프로 7시리즈에서는 리니어 모드로 촬영 시 4K 촬영이 불가하였지만, 이번 고프로 히어로8 블랙에서는 리니어 모드에서도 4K 24프레임, 30프레임 그리고 60프레임 촬영을 지원합니다.

더욱 개선된 손떨림 보정 시스템 하이퍼스무스2.0(Hyper Smooth 2.0) 은 모든 해상도와 모든 프레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스무스는 꺼짐과 켜짐 그리고 높음과 부스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빠른 움직임 또는 달리면서 촬영을 해도 안정적인 영상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향상된 HDR(High Dynamic Range)과 슈퍼포토(Super Photo) 조합은 대비도를 높이고 번짐 현상을 감소시켜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 8 블랙의 라이브 버스트(Live Burst) 모드는 셔터를 누루기 1.5초 전후의 순간을 담아 촬영한 90개의 스틸 이미지 중 가장 좋은 이미지를 찾아내거나 3초 길이의 4K 동영상 클립 형태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Time Warp 2.0과 4K 야간랩스 등 다양한 촬영 기능이 고프로 히어로 8 블랙에 내장되었습니다. 또한 10m 수심에서 버티는 뛰어난 방수 능력 으로 수중 촬영 또는 촬영 중 갑작스럽게 만날 수 있는 소나기 등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작과 흡사한 디자인의 고프로 히어로 8 블랙이지만 배터리의 경우 호환은 가능하나, 일부 기능 사용에 있어 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추천 키워드 : 고프로8 , 고프로 히어로 8 블랙 , 고프로 히어로 8 , 액션캠 , 고프로8 사전예약 , 고프로 맥스 , 고프로 맥스 36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