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삼성 노트북 갤럭시 북 플렉스, 갤럭시 북 이온 그리고 갤럭시 북 S 성능은?

반응형

지난 10월 29일 삼성전자는 개발자 콘퍼런스 2019에서 인텔과 공동 설계한 아테나 프로젝트 제품인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 그리고 갤럭시 북 S 출시를 알렸습니다.

인텔에서 새롭게 정한 PC 가이드의 기준인 아테나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충족하여야만 인정이 됩니다.

우선 대기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모드로 즉시 전환이 되어야 합니다.

노트북의 상판 커버를 열거나 지문 인식 시 1초 내외 또는 버튼을 클릭하는 즉시 활성화가 되어야만 합니다.

USB-C 포트를 통해 고속 충전이 가능하여야 하며, 배터리 시간 역시 최대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150니트 밝기에서 16시간 이상 비디오 재생이 가능해야 하고, 250니트 밝기에서 9시간 이상 인터넷 검색이 가능해야 합니다.

먼저 갤럭시 북 플렉스를 알아보겠습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 북 플렉스는 360도 힌지를 장착한 2in1 PC 입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필요 시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S 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S펜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넘기거나 동영상 등을 재생할 수 있으며, 각종 동작제어와 생체 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세계 최초로 초박형 베젤의 Q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으며, 13.3인치와 15.6인치 두 가지 라인업이 준비되어있습니다다.

여기에 Qi 방식의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여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들을 터치패드에 올려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북 이온 역시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하여 멀티 스레드 워크 로드에 최적화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갤럭시 북 플렉스와 동일한 초박형 베젤의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라인업 역시 13.3인치와 15.6인치가 준비되어있습니다.

경량 마그네슘으로 제작된 갤럭시 북 이온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갤럭시 북 이온 역시 Qi 방식의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북 S의 경우 7나노 공정 스냅드래곤 8cx를 장착하였습니다.

스냅드래곤 8cx를 탑재함으로써 CPU 성능은 40%, 그래픽 성능은 80%가 향상되어 인텔 코어 i5 정도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북 S는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과는 다르게 13.3인치의 터치스크린 모델로 출시됩니다.

갤럭시 북 S의 특징은 1Kg이 되지 않는 960g의 초경량 무게와 11.8mm의 초슬림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배터리 역시 42Wh 용량으로 최대 23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8GB 메모리를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저장공간은 256GB와 512GB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USB-C 포트 2개와 Micro SD 슬록 그리고 나노 SIM 장착이 가능하여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추천 키워드 : 갤럭시북 , 갤럭시 북 이온 , 갤럭시 북 플렉스 , 갤럭시 북 S , 삼성노트북 , 최신노트북 , 사무용 노트북 추천 , 대학생 노트북 , 노트북 , 삼성 태블릿 , 대학생 가성비 노트북 , 2in1 노트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