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있었던 애드센스 팀의 정책 웹 세미나 기간 동안 수많은 게시자 분들이 무효 클릭 활동 및 계정 보호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에 대해 Google 포럼 페이지에 질문을 올려주셨습니다. 본 게시물에서는 무효 클릭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광고 트래픽 품질 팀의 답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광고 트래픽 품질 팀은 Google 광고 네트워크 전반의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광고주가 무효 트래픽으로 인해 비용을 지불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Google에서는 최근 광고주 및 게시자들이 무효 클릭에 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볼 수 있는 심층적인 광고 트래픽 품질 리소스 센터를 개설했습니다. 또, 이 사이트에는 무효 클릭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적인 애드워즈 또는 애드센스 계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료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현재 리소스 센터는 영어로만 제공되지만 곧 모든 언어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현재 게시자들이 가장 자주 묻는 5가지 주제 및 그에 대한 광고 트래픽 품질 팀의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트래픽 모니터링

사이트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무효 활동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고 또 취해야 하는 조치는 매우 많습니다. 전체 제안사항 및 권장사항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활동을 보고하려는 경우 이 양식을 사용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주에게 수익 반환 

무효 클릭을 모니터링해 광고주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은 애드센스 네트워크를 사용자, 게시자 및 광고주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균형 잡힌 환경으로 만들어가기 위함입니다. Google은 광고 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사용중지된 계정 FAQ'에 나와 있는 대로 사용중지된 애드센스 계정의 수입은 피해를 입은 광고주에게 반환됩니다.


최신 매커니즘 사용


Google에서는 실시간 감지 및 필터링 시스템을 사용해 애드워즈 광고에 발생하는 각각의 클릭을 조사합니다. Google은 클릭 시간, 중복 클릭, 기타 다양한 클릭 패턴 등 각 클릭에 대한 여러 데이터 요소를 검토한 후 분석해, 무효 가능성이 있는 클릭을 필터링해 계정 보고서에 반영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Google 엔지니어 팀은 모니터링 기술 개선, 필터 성능 향상 및 더 많은 신호 모니터링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습니다.

Google은 자동화된 무효 클릭 방지 기술 외에도 전문 도구와 기법을 이용해 각각의 무효 클릭 사례를 조사하는 전담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oogle 시스템이 무효 가능성이 있는 클릭을 감지하면 전담 팀이 해당 계정을 조사하여 클릭의 출처와 관련된 중요 정보를 수집합니다.


방해 행위 판단 방법 

'클릭 폭주'라고도 하는 방해 행위는 제3자에 의해 발생하며 게시자에게 알리거나 허가를 받지 않고 게시자의 광고에 무효 활동을 유발시키는 행동입니다. 클릭 폭주는 포럼 및 질문에 자주 언급되기는 하지만, 전체 무효 활동의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세 번째 항목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Google에서는 지속적으로 감지 시스템을 개선하여 이와 같은 방해 행위를 감지하고 걸러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네트워크를 성장시키는 한편 모두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게시자와 광고주를 보호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부당하게 계정이 사용중지되었다고 생각되는 경우 문의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oogle은 게시자의 편에서 가능한 많은 리소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착오로 계정 사용이 중지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계정에서 해당 결정에 대한 이의제기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세요.


게시자: 광고 트래픽 품질 팀

- 이 상 -

위의 글 참고하시어, 수익을 발생시키는데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블로거 여러분들 화이팅 입니다!!

<출처 : http://adsense-ko.blogspo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