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만성피로 극복을 위한 음식 7가지!!

반응형

잠을 아무리 자도 피로감이 가시지 않는 분들 계시죠?

아무리 잠을 자고, 푹 쉬어도 체력이 회복되지 않고, 피로가 몰려오고, 잠이 쏟아지는 증상이 있다면?

바로 만성피로를 의심하게되죠!!

저도 그 중 한 사람이라는게 너무 안타깝네요 ㅜㅜ


병원에 가면 간이 안좋아서, 신장이 안좋아서.... 

하지만 해결책은 없다는...

한약을 먹어도 딱 그때뿐이죠..


그럼 어떻게 만성피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만성 피로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오징어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오징어랍니다.

오징어는 스태미나 식품으로 불리고 있죠.

소고기보다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타우린은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간 기능을 향상 시키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는 오징어에 만성 피로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 성분까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더욱 즐겨 먹을 것 같은 음식이네요 ^^


꽃송이버섯

<사진출처 : https://blog.naver.com/hjhjmj0000/220538127523>

아마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에요.

꽃송이 버섯은 주로 차로 마시거나 요리에 넣어서 먹는다고 합니다.

꽃송이 버섯에는 다른 버섯보다 더 많은 '베타글루칸'이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릅

<사진출처 : https://blog.naver.com/gifdnjfdl/221104469682>

두릅은 4~5월이 제철이라고 하는데, 쓴맛을 내는 '사포닌' 성분이 혈액 순환 개선과 피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나른하고 입맛이 없어질 때 두릅을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두릅 특유 향으로 입맛이 다시 돌아온다고 하니, 입맛이 없으신 분들은 한 번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마늘

한국 음식에 정말 많이 사용되는 마늘이 주인공이군요.

마늘에는 '알라신' 성분과 '세레늄' 성분이 있어 간 기능 개선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은 우리 몸의 유해 세포를 제거해주며 몸의 독소 제거와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홍삼

<사진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8172032&memberNo=23849325&vType=VERTICAL>

홍삼은 피로할 때 많이 찾아 먹는 천영 피로 회복제로 불리죠.

홍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전신에 쌓인 피로 물질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만성 피로를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리

달콤하고 맛있는 체리도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미국 미시간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체리에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 안토시아닌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리에 함유된 '멜라토닌'은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드셔도 도움이 되겠네요.

바나나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저렴하고 맛있는 바나나도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의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며,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도록 돕고 풍부한 유기산은 피로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