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는 2019년 6월 10일 애플 신작발표회에 쏠려있습니다.

그 중 아이폰11 출시에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죠.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은 어떻게 출시가 되는지 그동안의 루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밍

기존 아이폰XS는 아이폰11 PRO, 아이폰XS MAX는 아이폰11 PRO MAX, 아이폰XR은 아이폰11R 또는 아이폰11으로 명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메라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11시리즈의 외관은 카메라를 제외하면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이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이슈가 되고있는게 사실입니다. 

바로 디자인 때문이죠. 하지만 디자인 부분을 소비자들이 결정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어떤 센서가 적용되고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TOF 카메라 센서 사용이 유력합니다. TOF 카메라 센서는 3D 촬영을 지원하는 센서로 이중 촬영을 지원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 기능으로 인하여 초점과 밝기 등을 3차원 적으로 조절 가능하며, 후보정 기능이 상당히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모든 아이폰11시리즈에 동일한 갯수의 카메라 렌즈가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11 PRO와 아이폰11 PRO MAX에는 트리플 카메라 가 적용되지만, 아이폰 11R에는 듀얼 카메라 가 적용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페이스 아이디


기존 아이폰 X시리즈와 아이폰 XS시리즈에서는 페이스 아이디 사용을 위해서는 정면을 바라봐야했지만, 아이폰11에서는 다양한 각도에서도 얼굴을 인식 하여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후면 글라스


아이폰에는 고릴라 강화글라스가 사용되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1 시리즈에서는 고릴라 강화글라스가 아닌, 무광의 매트 글라스 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매트 글라스는 지문이 잘 묻지 않고, 오염도가 낮아 사용시 만족감이 더 뛰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햅틱 터치


아이폰11 시리즈에는 햅틱 터치 가 적용되고, 3D 터치는 사라질 예정입니다. 


A13


기존 아이폰XS에는 7나노 A12 Bionic 칩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A11 Bionic 대비 최대 15% 빠른 속도와 50% 적은 소비 전력을 자랑했으며, 그래픽 성능도 최대 50%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폰11 시리즈에는 이 보다 더욱 뛰어난 A13 칩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