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해가 지날수록 미세먼지가 

더 심각해지는 것 같아요ㅠㅠ

저희 집에는 원래 공기청정기가 없었는데,

이번 가을부터는 집에서만이라도,

쾌적하고 맑은 공기 를 마시기 위해 

큰 맘 먹고 공기청정기를 장만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SK매직의 ACL120Z0SKGR 과 ACL200Z0SKGR

이렇게 두 모델이에요!

ACL120Z는 왼쪽의 정사각형 모양 제품이구요!

ACL200Z는 오른쪽의 직사각형 모양 제품입니다!

작은 건 12평형 공기청정기 로 아이 방에 놓고,

큰 건 20평형 공기청정기 로 거실에 놓고, 

사용하려고 구매했어요^^

우선 아이방에 놓고 사용하는 

제품 먼저 살펴볼까요?

12평형이라 그런지 크기가 작아서,

원하는 곳에 놓고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책상이나 선반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도 있어요~

조작을 위한 버튼들은 

상단에 위치해 있는데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끔,

심플하게 설계된 이지컨트롤 이 눈에 띄었습니다!

아무래도 공기청정기는 온 가족이 

사용하는 제품이니 조작 방법이 

쉬운 게 좋겠죠?

조작부에는 총 4개의 버튼이 있어요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버튼 부터

조작부가 작동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잠금,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풍량과 모드 버튼 까지!

조작부가 엄청 심플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은 다 들어있네요~ㅎㅎ


다른 버튼들은 손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잠금 버튼은 3초간 길게  눌러야 작동한답니다!

풍량은 3단계로 조절 할 수 있어서

공기 오염 정도에 따라, 

방 안의 공기를 효율적으로 정화할 수 있어요!

풍량 버튼을 누르면 아이콘 위에

하얀색 점이 하나씩 늘어난답니다!

이걸 보고 원하는 바람 세기를 조절하시면 돼요ㅎㅎ


풍량 옆에는 모드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자동 모드 를 선택하면 공기 상태를 스스로 감지해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하고,

취침 모드 를 선택하면 

풍량을 약하게 줄여 소음을 최소화 한답니다!

모드에 따라 바람 세기를 스스로 조절하니,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는 중이에요^^

디자인도 굉장히 깔끔하고 예뻐서

어디에 놓고 사용해도 잘 어울린답니다!

색상도 화이트 톤 이라 저희 집

인테리어랑도 잘 어울리죠?ㅋㅋ

조작부와 디자인까지 모두 살펴 봤으니

이제 가장 중요한 필터 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는 다른 기능보다

필터의 성능이 좋아야 하는 거 알고 계시죠?

공기청정기의 뒷면을 열어보면

이렇게 필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가장 먼저 보이는 필터는 극세사 프리필터 예요!

이 필터는 큰 먼지나 머리카락,

반려동물의 털 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극세사 프리필터 뒤에는 

이렇게 까만 알갱이들이 들어있는

활성탄 카본 필터 가 들어있어요.

숯을 이용한 필터라서 만지면, 

까만 가루가 손에 묻어나더라구요ㅋㅋㅋ

활성탄 카본필터는 생활악취나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또, 새집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나

알러지, 두통 유발 물질도 제거 해 준다네요~

마지막으로 살펴볼 필터는 

바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입니다~

요 필터는 다른 필터보다 확연히 두꺼워 보이죠?ㅎㅎ

두께를 33%나 늘려서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미세먼지 제거 기능을 강화 했다고 해요~


요 필터는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극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가 가능한 원단으로 제작되었어요~

이렇게 필터 성능까지 완벽하게 좋으니

마음이 다 든든한 거 있죠?

여러분도 공기청정기 구매하실 때

필터의 성능이 어떤 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제품은 

거실에 놓고 사용 중인 20평형 모델이에요.

방보다는 거실이 훨씬 넓어서, 

좀 더 큰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답니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심플한게

 앞에 봤던 제품과 거의 비슷하죠?ㅎㅎ

이 제품도 앞에 보여드린 공기청정기와

마찬가지로 총 3개의 필터 가 들어가 있어요!

두 제품 모두 크기가 많이 크지 않고,

양 옆에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이동하기도 편해요!

쉽게 방을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 제품의 조작부도 앞의 제품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저는 기계를 잘 다루는 편이 아니라서, 

복잡한 기능이 들어가면 

사용하기 어렵더라구요ㅜㅜ

아! 앞에 깜빡하고 그냥 넘어간 부분이 있는데요,

조작부의 가운데 보면 빈 공간이 보이시죠?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면 저 부분에 

빨간색 필터모양 아이콘이 나타나며,

필터를 교체하라고 알려준답니다!

조작부의 기능은 또 있습니다~

실내 공기 상태에 따라, 

조작부의 색상이 바뀌어서 멀리서도 

직관적으로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빨간색일 때는 매우 나쁨,

주황색일 때는 나쁨,

초록색일 때는 보통,

파란색일 때는 좋음,

이렇게 색상 별로 공기 상태가 

다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필터교체 알림과 조작부 색상을 이용한 공기상태 확인 

12평형 제품에도 있는 기능이에요!


공기청정기를 구입해 사용해보니,

확실히 없을 때 보다 공기가 깨끗하게 느껴졌어요

봄, 가을마다 미세먼지로 고생했는데,

이제 집에서만이라도

깨끗한 공기 마시면서 살 수 있을 듯 하네요~ㅎㅎ

여러분도 미세먼지가 시작되기 전에

얼른 장만하셔서 깨끗한 공기 마시면서,

생활하시는 건 어떠세요?ㅎㅎ



추천 키워드 : sk매직공기청정기 , 공기청정기 , 공기청정기 추천 , 신혼가전 , 미세먼지 , ACL120Z0SKGR , ACL200Z0SKG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