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일리 커피머신 Y3.2 화이트 홈카페로 최고!!

반응형

오늘은 지난번 네스프레소 엑스퍼트에 이어 일리 프란시스 Y3.2 리뷰를 하려합니다. 

네스프레소 엑스퍼트는 본가에 있는 관계로 집에서 마시기 위해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모델과 일리 프란시스 Y3.2 모델을 두고 고민을 했습니다.

물론 네스프레소와 일리 모두 방문하여 시음을 해본 결과 이번엔 일리 커피머신을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이유는 바로 일리 커피의 경우 네스프레소에 비해 좀 더 묵직하면서 깔끔하다라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일리 프란시스 Y3.2 화이트에요.

웰컴팩과 메뉴얼 그리고 일리 프란시스 Y3.2 화이트(이하 Y3.2)로 구성되어 있어요.

웰컴팩은 일리 커피머신을 구매하는 구매자에게 다양한 커피를 맛 볼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일종의 마케팅용 구성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전 인텐소와 클래식 에스프레소 캡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Y3.2는 플라스틱 소재로 매우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마감 부분에 있어서는 좀 더 신경써야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제가 구매한 제품도 플라스틱 오염과 마감 불량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용에는 문제가 없었기에 구매를 하기로 했습니다.


커피 추출을 하기 위해서는 캡슐 투입구 개폐 장치를 위로 당겨 열어주어야해요.

캡슐 투입구를 열면 커피 캡슐을 넣을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은 물이 투입되는 부분이에요.

Y3.2는 두 종류의 커피 추출 모드를 가지고 있어요.

에스프레소 추출 모드와 브루드 커피(아메리카노) 추출 모드 이렇게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캡슐 타입에 맞게 모드를 선택해서 추출하시면 되는데 에스프레소 캡슐을 넣고 브루드 커피 추출 모드를 누르지는 마세요.

카페인이 과다 추출되어 안좋아요~

컵 받침대는 큰 컵과 작은 사이즈의 컵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컵을 사용할때에는 사진처럼 작은컵용 트레이를 내려 사용하면 됩니다.

컵 받침대는 캡슐 수거 트레이와 함께 이루어져 있어요.

캡슐 수거 트레이의 경우 최대 8개의 캡슐을 보관할 수 있으니, 캡슐이 다 차기전에 비워주는게 좋아요.

Y3.2의 옆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0.7L 용량의 물탱크가 있어요.

에스프레소의 경우 여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양이지만, 브루드 커피(아메리카노) 추출 시 많은 양의 커피를 추출하기엔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전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지만, 에스프레소 좋아하기때문에 일리 에스프레소 샷 잔도 함께 구매했어요.

조그만게 정말 가격이 부담스럽더라고요.

우선 작은 컵 트레이를 내려 잔을 올려 놓은 후 클래식 에스프레소 캡슐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캡슐 투입구를 닫아주고, 에스프레소 추출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준비는 끝!!

이제 커피가 나오기만을 기다리면 되요.


커피 추출 시간은 버튼을 눌러 시간과 추출량을 조절해줄 수 있어요.

처음에 세팅 해놓으면 메모리 기능이 있어 항상 동일한 맛의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드별로 각각 설정을 해주어야 한답니다.

갓 추출한 에스프레소에요.

크레마가 정말 풍부하죠?

향도 진하고 너무 좋아요~

하지만 커피 추출 시 큰 잔은 크게 문제가 안되는데 작은 잔에 추출하면 추출하면서 사방으로 커피가 튀기 때문에 닦아줄 물티슈나 휴지를 근처에 두고 사용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요건 뜨거운 물을 미리 받아놓고 그 위에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부어만든 아메리카노랍니다.

잔은 제가 좋아하는 네스프레소 유리 머그잔!!

제가 아직 서툴러서 그런지 몰라도 아메리카노 보다는 에스프레소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당분간은 에스프레소 위주로 추출하여 마실 것 같네요.

웰컴팩은 금방 떨어져서 개별포장된 일리 커피 캡슐도 추가 구매했어요.

인텐소 40개 그리고 클래식 40개 모두 에스프레소 캡슐이랍니다.

개별 포장을 선택한 이유는 가격이 조금 비싸도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자하는 마음 때문이에요.

커피는 사랑이니 말이죠~


일리 캡슐커피머신은 풍부한 크레마와 향 그리고 묵직함이 너무 매력적이다라는게 제 견해입니다.

세척이나 캡슐 처리 부분은 네스프레소와 일리 모두 비슷하지만 네스프레소는 수거도 해가기 때문에 캡슐 처리부분은 네스프레소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네스프레소와 일리 캡슐커피머신을 모두 사용해본 전 커피 맛에 있어서는 일리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둘 다 유명한 커피머신 브랜드이지만 직접 시음해보고 선택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리뷰는 그저 참고만 하시면 좋겠어요~


일리 프란시스 Y3...


해당 포스팅 하단에 링크되어 있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하여 상품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 구매는 쿠팡 홍보를 목적으로 포스팅한 글이 아니며, 지극히 개인이 필요하여 구매한 글에 링크를 추가한 것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쿠팡 정책에 따라 파트너스 링크 시 무조건 대가성 문구를 표기하여야 하기에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추천 키워드 : 일리 커피머신 , 일리Y3.2 , 캡슐커피 , 일리 캡슐머신 , 커피 캡슐 , 홈카페 , 신혼가전 , 커피머신 추천 , 캡슐 커피머신 추천 , 커피머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