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라이카(Leica)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SL 2 출시!! : 사고싶다!!

반응형


요즘 들어 부쩍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바로 라이카(Leica) 카메라가 그 주인공인데요, 가격대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게 사실이죠.

하지만 미련을 버릴 수 없기에 관심을 가지고 계속 지켜보고 있는 브랜드인데, 이번에 라이카에서 새로운 카메라를 발표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오늘 포스팅할 대상은 바로 2015년 발표된 라이카 첫 풀 사이즈 미러리스 카메라 SL 의 후속 모델인 라이카 SL 2 입니다.

렌즈 교체식의 라이카 SL 2는 풀 프레임을 지원하는 카메라이며, 4,730만 화소의 CMOS 센서를 탑재했어요.

Maestro Ⅲ 프로세서를 탑재한 SL 2는 초고속 작동이 가능하며, 광학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장착되었습니다.

SL 2 에 장착된 광학 손떨림 방지 기능은 손떨림 방지 기능이 없는 렌즈를 장착하여 사용할 때에도 본체에 내장된 손떨림 방지 기능을 이용하여 적용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RGB 채널당 14비트의 색 심도 그리고 ISO는 최대 50,000의 감도를 지원하기에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뛰어난 품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자식 뷰 파인더(EVF)의 경우 5.76메가 픽셀을 지원하기에 실물과 거의 동일한 수준의 화질을 제공해줍니다.

카메라에 장착된 스크린은 3.2인치로 터치를 지원합니다.

라이카 SL 2는 UHS-Ⅱ가 호환되는 SD 카드 슬롯을 2개 가지고 있기 때문에 DNG 및 JPEG 형식의 파일을 동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HDMI 커넥터와 USB-C 포트를 장착하였는데, USB-C 포트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P54 방수방진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60fps로 UHD 4K 촬영이 가능하며, 풀 HD는 최대 180fps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가의 제품이기에 선뜻 구매를 할 수 없다는 점은 정말 아쉽게 다가옵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를 고려중인 라이카의 제품은 D-lux7 이지만, 사람의 욕심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아요.

D-lux7을 구매하기로 결정하기까지도 정말 오래걸렸는데 Q2욕심이 나고, M10이 욕심이 나는군요...

이렇게 고민만하다가 언제 살 수 있을런지....




추천 키워드 : 라이카 , LEICA , 라이카 SL , 라이카 SL2 , LEICA SL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