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국내여행] 순천맛집 : 간장게장 맛집 :: 학운정

반응형



이번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간장게장이 맛있는 곳으로 유명한 전라도 순천의 "학운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참고로 2015년도 작성된 제 첫 블로그에서 가지고 온 글이기때문에 현재가격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이사중이니 양해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 곳은 영화 셋트장이 가까운 관광명소이기도 하죠~

제가 이 곳을 어떻게 알게되었냐구요?

그건~ 맛있는걸 좋아하는 친구의 추천으로 함께 방문해보고 푹~ 빠져버렸답니다.

그 곳의 이름은 학.운.정~

 


▲ 학운정 입구

이 곳은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 길가에 주차를 하시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순천만을 돌아보고 혼자 와보았는데요, 사실 혼자보단 여러명이 와서 먹는게 더 맛있겠죠?

그럼 들어가보록 하겠습니다.

입장~!!

 


▲ 학운정 메뉴

저는 항상 먹던 "꽃게간장게장정식"을 주문하였습니다.

뭐 가격은 조금 부담되더라도 맛있는걸 먹는다면 저정돈 투자해야겠죠? 그 이유외에도 한가지 이유가 더!!

그건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마도 '아~ 이래서 저 가격에 먹어도 긍정하게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시게 될거라 믿습니다!!

 


 ▲ 학운정 꽃게간장게장정식

짜잔~ 

어떤가요? 수긍하시게 되나요? 저건 딱 1인분 셋팅입니다. 간혹 식당들의 반찬이 맛이 없는 곳도 있는데, 이 곳의 반찬은 전부 깔끔하고 맛있답니다.

좌측 상단에 시뻘건 양념게장 보이시나요? 메뉴에 없는 음식이지만 이 곳에서는 반찬으로 나온답니다.

사실 처음에 게장맛을 모를땐 간장게장 안먹고, 양념게장 양념맛으로 먹었었죠...

이 곳 간장게장의 특징은 비릿함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도 거부감없이 드실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럼~ 간장게장을 먹어볼까요?

 


▲ 간장게장

알이 실~한게 아주 달콤합니다.

물론 간장도 너무 짜지않아 좋았습니다. 돼지고기 수육을 간장에 찍어먹어도 맛있더라구요.

 


▲ 간장게장 (I phone6 촬영)

이번에도 역시나 카메라 렌즈의 한계로 클로즈업은 아이폰이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색감이 많이 다르죠?(양해바랄게요~)

어떤가요? 먹음직~스럽죠? 드시고 싶죠? 그렇죠?

게장에 함께 있는 저 땡초!! 덕분에 전 단맛, 짠맛, 매운맛!! 을 함께 느낄 수 있어 행복했답니다.

지금 저는 게장을 먹고 있습니다. 게장을 먹는다면, 게장의 화룡점정은 뭘까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게딱지!! 게딱지죠!!

게딱지 납쇼~

 


▲ 간장게장 (I phone6 촬영)

실수로 촬영전 아무생각없이 안에 고여있던 간장을 부어버렸습니다...ㅜㅜ

뭐... 어쩔 수 없죠...  

저 안에 내장 보이십니까? 알 보이십니까? 

전  이제 밥을 비벼보겠습니다. 


▲ 간장게장 (I phone6 촬영)


맛있겠죠? 네, 그렇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ㅋㅋㅋㅋ

전 저 게딱지 하나로 밥 한공기 다 먹은 적도 있답니다.(더 많이 드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지금 전 오늘 점심에 저 게장으로 하루 식사를 마친상태입니다. 배가 고픕니다...하지만... 먹을 수 없습니다... 똥배 나옵니다... ㅜㅜ

물론 제가 다양한 간장게장을 맛보지는 못했지만 이 곳의 간장게장은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학운정은 포장판매도 하시더라구요.

저도 포장해서 먹어봤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현지 식당에서 직접 드시는걸 권장합니다. 아무래도 분위기라는게 있고, 밑반찬... 아까 보셨쥬? ㅋ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추천 키워드 : 간장게장 , 간장게장맛집 , 맛집추천 , 국내맛집 , 순천맛집 , 순천여행 , 학운정 , 국내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