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상식

How to 반려견 다이어트??

반응형



반려견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맛있고, 고영양의 음식들을 제공해주시는 분들이 대다수인 시대입니다.

그로 인해 반려견들은 몸이 필요한 칼로리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함으로써 비만이 발생하게 되는것이죠.

일반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맞춰 식사를 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건강에 이상이 없는이상 먹고 싶지 않을 때 억지로 먹일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중성화 수술 후 살이 찐다는 오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수술 후 성향이 칼로리 소모를 적게하는 쪽으로 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럼 도대체 왜?! 우리의 강아지들은 비만견이 되는걸까요?


첫번째!

잘 먹지 않는 것 같아 보이지만 하루종일 조금씩 깨작깨작 먹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시다시피 조금씩 지속적으로 음식을 섭취한다면 그 양이 많을 수 밖에 없겠죠?


두번째!!

강아지가 너무 귀여워 보여 보통 간식을 주는 것으로 표현을 하는 경우가 많죠?

이런경우 비만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눈물샘이 터져 미간 사이가 빨갛게 물들어 버리는 경우가 허다하게 발생하곤 하죠.

그러니 간식은 소량으로 급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

아이들이 사료를 먹지 않을때 뭐라도 먹이기 위해서 간식을 주다보니, 반려견들은 "아!! 내가 사료를 안먹으니까 더 맛있는 간식을 주는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되죠. 이 경우 영양 섭취의 불균형을 초래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는게 좋을까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은 반려견의 나이와 몸무게, 그리고 과거 질병이력이나 일일 권장섭취 칼로리 및 영양소 구성을 고려하여 정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시킬때 꾸준히 오래 할 수 있는 걷기운동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식사량을 1/3 ~ 1/2 정도로 줄여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저칼로리와 섬유질로 이루어진 식단을 제공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