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전자레인지 추천 : LG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 MW22CD

반응형



1인가구에게 가장 필요한 가전제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전자레인지를 선택하실거라 생각되는대요, 저 또한 이사를 하면서 전자레인지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구매를 계획했답니다.

기존에 전 삼성전자 전자레인지 MS23K3523AW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본가와 여자친구집에 2대가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였죠.

그래서 이번에도 별다른 생각없이 삼성전자의 MS23K3523AW 제품을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들과 가격차이가 그리 크게 나지 않는 상황이어서 다른 브랜드의 제품들 중 마음에 드는 전자레인지가 있는지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가전제품은 LG라는 말을 들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번엔 삼성제품이 아닌 엘지 제품이 제 눈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그중 LG전자의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 이라는 제품이 제 마음을 사로잡더군요.

이 제품의 경우 기존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삼성전자 전자레인지보다 약 3만원 정도 비싸더라구요...


하지만 심플한 디자인과 인버터 전자레인지라는 점이 저의 마음을 구매로 이끌더라구요...

여기서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이 뭐길래 마음을 사로 잡는다는거지?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이란?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


▶ 스마트 인버터란 마이크로웨이브(Microwave)를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균일한 조리 및 해동은 기본이고,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기술을 말합니다.

▶ 마그네트론이란 열을 발생시키는 전기 장치로 전자레인지의 핵심 부품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일반 전자레인지와 인버터 전자레인지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볼까요?


일반 전자레인지의 경우 에너지 소모가 많은 on/off 방식이지만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의 경우 정밀한 출력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하는 동시에, 더 빠르고 맛있는 요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 사진을 통해 인버터 전자레인지의 장점으로 인해 어떤 점들이 더욱 편리해졌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강력하고 정밀한 출력으로 균일한 해동과 가열이 가능해지고 강력한 인버터 모터로 인하여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온도 단계 덕분에 더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해졌답니다.


물론 저를 포함한 전자레인지를 가지고 있는 거의 대다수의 분들은 전자레인지를 해동이나 가열의 용도로만 사용하실거에요.

하지만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왠지 이 제품이 저의 마음을 사로잡더라구요.




주문한지 이틀만에 전자레인지가 도착을 했습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크진 않더라구요.

앞에 적혀 있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LG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 다양한 요리를 쉽고 빠르게!!


박스 전면에는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의 장점 6가지가 적혀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스마트 인버터도 장점으로 소개가 되어 있네요.


그렇다면 향균이지클린은 무엇일까요?



향균 이지클린 코팅이란 기름때가 잘 스며들지 않는 촘촘한 코팅으로 더 쉽게 얼룩이 지워지고, 세균이나 박테리아 번식을 99.99% 막아주는 소재의 코팅이라고 하네요.

일반 코팅의 경우 코팅구조 내 기름 침투가 가능한 공간이 넓어 세균 번식이 용이하고 청소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향균 이지클린 코팅의 경우 오밀조밀한 코팅구조로 인하여 공간이 좁아 기름 침투가 어렵고 이로인해 세균 번식이 최소화 되고 청소가 간편하다고 하네요.



LG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 MW22CD의 전면부 모습입니다.

보이는 것처럼 상당히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답니다.

전자레인지의 용량은 22L랍니다.


참고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완전히 차단시켜주는 절전기능이 있어 전기료 부담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모를 어린이가 마음대로 조작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고장 등을 방지하기 위한 조작부 기능을 정지시켜주는 잠금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전자레인지의 규격은 좌우길이 476mm, 높이 272mm, 깊이가 346mm 입니다.

여느 전자레인지와 다를바없는 사이즈지만 예쁘네요 ^^



전면에 보이는 부분은 일체형 글래스 디자인이라고 하더라구요.

아크릴 소재가 아닌 강화유리를 사용하여 음식물 등 오염물이 묻어도 쉽게 닦아내고 변색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측에는 총 8개의 버튼과 LCD화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 여기서 시작과 정지만 쓸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오는군요.

출력 조절버튼을 통해 출력을 총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고합니다.

200W, 400W, 600W, 800W, 1000W 이렇게 총 5단계랍니다~


이 외에도 생활 편리 기능이라고해서 젖병 소독, 탈취, 스팀 타올, 햇반(즉석밥), 간편조리기능, Auto Cool, Door 닫힘 감지기능, 제품 이상 감지기능 등이 있다고 하네요.

이 기능은 추후에 사용해보고 추가 리뷰를 작성해야 할 것 같아요~



내부를 보시면 전자레인지 사용시 회전하는 부분을 보실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동그란 형태의 회전링을 사용하는데 이번에 구매한 LG 스마트 인버터 전자레인지는 육각형 받침 회전링을 사용하더라구요.



보이시나요?

다소 생소한 모습이네요.



육각형의 경우 무게를 골고루 분산시켜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게다가 견딜 수 있는 하중까지 늘어나니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선반에 전자레인지 자리를 잡고 전원을 켠 모습입니다.

강화유리에 비친 저의 새 의자 시디즈 T50이 보이는군요 ^^

선반 자체의 폭이 넓지 않아 들어갈까 고민했는데 다행히 위 아래로 공간이 조금씩 남더라구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조용하고 음식 해동도 잘 되고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타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 더 나가긴 하지만 디자인이나 성능면에서 잘 선택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 

TV를 본다고 음식을 데워놓고 깜빡하는 일도 있었는데 잊음방지기능으로 소리가 나더라구요.

이 기능은 참 유용한 것 같아요.


만약 전자레인지를 교체하시거나 구매를 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 번 고려해보시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이네요 ^^



추천 키워드 : 전자레인지 추천 , LG 전자레인지 , 엘지 전자레인지 , 인버터 전자레인지 추천 , 가전제품 , 필수가전제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