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차세르 미니웍 : 무쇠냄비를 만나다!! :: 1~2인용 냄비 추천!!

반응형



찌개나 국을 해먹기에 집에 있는 냄비는 너무 크고 한 번에 다 먹어치울 수 없겠더군요.

그래서 1~2인용 냄비를 찾고있었습니다.


사실 일본식 전골냄비를 구매하려했지만,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나 사이즈를 찾기 힘들더라구요.

백화점을 둘러보던 중 눈에 들어온 냄비가 있었는데 바로 차세르 미니웍이였답니다.

사실 차세르외에도 스타우브나 다른 브랜드들도 있었지만 원하는 사이즈가 차세르에 있더라구요.

이 날 살까 말까를 고민하며 백화점을 몇 번이나 돌았는지 몰라요 ㅜㅜ



마침 세일기간이라 차세르 미니웍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색상은 2만원정도 더 비싼데, 블랙 색상은 좀 더 저렴해서 블랙 색상으로 구입을 했답니다.


아!! 차세르가 어떤 브랜드인지 알아보는걸 깜빡했네요.


차세르 브랜드 알아보기


▶ 샴페인과 풍부한 식재료로 전세계에 널리 알려진 프랑스의 상파뉴 아르젠  지방의 작은 마을, 단 셰리에 위치한 차세르사는 주물 제조 전문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 북부의 추운 겨울을 극복하기 위한 무쇠 벽난로부터 주방 및 인테리어와 관련된 수많은 캐스팅 아이언 제품을 생산해 왔습니다.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생산된 차세르 제품은 프랑스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호중, 일본 등 전 세계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차세르사는 전통 핸드메이드 기법을 사용하여 100% 프랑스 완제품인 고급 캐스팅 아이언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맨 상단에 안내책자가 보이네요.

이 안내 책자에는 차세르 냄비의 특징과 무쇠 제품에 대한 정보 그리고 사용법과 관리방법에 대해 적혀있더라구요.

상당히 자세하게 적혀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박스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제품은 바로 유리로 된 냄비 뚜껑이네요.

유리로 되어 있어, 사용할때 깨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백화점 직원분에게 물어보니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뚜껑을 들어내면 바로 보이는 차세르 무쇠 냄비!!

바로 차세르 미니웍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엄청나게 단단해 보이죠?

보는 것만으로도 무거워보이는군요...



미니웍을 상자에서 꺼내어 보았습니다.

냄비 안쪽에 손잡이와 연결되는 마감부분이 존재하지 않아 사용 후 세척하기가 좋겠더라구요.

그리고 차세르 냄비는 멀티 에나멜 공법을 사용해서 인체에 무해하다고 합니다.

무쇠 제품에서 발생되는 녹은 산화철로써 인체에 필요한 철분과 동일하다고 하네요.


멀티 에나멜 공법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에나멜 공법은 주물 즉 무쇠를 보호하기 위한 공법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베이직 에나멜은 부식으로부터 냄비를 보호하고 컬러 코팅의 바탕이 되며, 컬러 에나멜은 내구성을 강화하고 외견을 보호하며 세척을 쉽게 해준다고 하네요.

아!!

여기서 중요한 점 한가지!!

바로 모든 화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이 점이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차세르 미니웍 본품에 뚜껑을 덮은 모습입니다.

황금색 손잡이가 눈에 확 띄는군요.

프랑스 국기의 끈은 사용 전 제거해주는게 맞겠죠?

예쁘지만 그러다 다 태워먹을지 모르니 말이죠.



차세르 미니웍의 바닥에는 Made in France라는 문구가 보이는군요.

요즘 Made in China가 참 많이 보이는데 신선하더군요.

바닥 부분도 아주 깔끔한네요.



차세르 미니웍 앞쪽에는 CHASSEUR 로고가 붙어있습니다.

아무럭 미련 없이 바로 제거해버렸답니다.

어차피 사용할땐 제거해야하는 부분이니 말이죠.



차세르 미니웍에 뚜껑을 얹은 모습입니다.

마치 옛날 군졸들 투구같이 보이네요.

그래도 모습이 귀염귀염한게 마음에 듭니다.



냄비의 상단 부분을 잘 보시면 고무 핀이 4개가 있습니다.

이 핀은 뚜껑의 가장자리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요리하실 때는 제거해서 사용하고, 냄비 보관시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핀을 사용하여 보관하면 냄비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지만 공기 순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잠깐 차세르 냄비의 특징과 사용법등을 알아볼까요?


차세르가 특별한 이유


1. 열전도성 : 두꺼운 무쇠로 만들어져 열전도가 빠릅니다.

2. 보 온 성 : 무쇠로 만들어져 금방 식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그 맛을 지켜줍니다.

3. 뚜      껑 : 무쇠 뚜껑으로 자연스럽게 내부가 밀폐되어 저수분 요리와 Healthy 쿠킹이 가능합니다.(차세르 미니웍 제외)

4. 모든 열원 가능 : 인덕션, 하이라이트, 가스, 오븐 등 모든 열원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편리한 세척 : 위생적이며, 식기 세척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나무 손잡이는 식기 세척기 사용금지)

6. 에너지 절약 : 중불 사용으로 에너지 절약 효율성이 높습니다.


차세르 사용법


1. 무쇠냄비 밥을 한 후 누룽지를 드실 때 솥이 너무 건조한 상태에서 억지로 누룽지를 긁어내면 코팅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솥뚜껑을 닫고 수증기로 인해 내용물이 촉촉해졌을 때 긁어내시면 됩니다.

2. 고구마나 감자 등 진이나 전분이 포함된 식재료는 바닥에 눌러 붙기 쉬워 세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대비해 쿠킹 호일을 깔거나 찜기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약불 사용을 권장하며 어느정도 수분이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세요.

3. 냄비 내부는 블랙매트 시즈닝 처리가 되어 있으나 테두리 부분은 시즈닝 처리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세척 후 마른 행주로 테두리 부분을 닦으신 후 오일 등을 바르고 고무핀을 꽂은 후에 보관해 주세요.


※ 처음 사용하기 전 내부와 뚜껑 솥이 닿는 부분에 3~4시간 식용유로 발라둔 뒤 씻어서 사용하세요. 냄비를 길들이는 방법입니다.



아직 냄비를 사용하지 않고, 마지막에 언급한 냄비 길들이기 중에 있습니다.

아마 오늘 저녁에는 맛있는 고추장찌개를 차세르 미니웍에 만들어 볼 것 같습니다.

차세르 미니웍을 이용해 만들 요리는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디자인이나 사이즈 면에서는 상당히 만족하고 있답니다 ^^



추천 키워드 : 무쇠냄비 , 주물냄비 , 차세르 미니웍 , 차세르 냄비 , 주방용품 , 냄비 추천 , 무쇠냄비 추천 , 주물냄비 추천 , 차세르 무쇠냄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