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쌍문역 맛집 : 오성정육식당 :: 넌 나에게 감동을 주었어!!

반응형

지난 주말 오랜만에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마침 점심시간이어서 근처 맛집을 열심히 검색을 했죠.

검색을 해보니 쌍문역 근처에 맛있는 한우 전문점이 있다는 정보를 켓챠!!!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찾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었어요.

오성정육식당은 돼지고기와 한우를 모두 취급하는 곳이더군요.

오늘은 큰 맘먹고 한우로 배에 기름칠 하는 걸로 정했습니다!!

오성정육식당은 진열대에 부위별로 진열되어 있는 고기 중 먹고싶은 부위를 골라 먹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진열대엔 먹고싶은 부위들이 너무 많아 선택장애가 발생하였죠....

개인적으로 마블링 들어간 부위를 정말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다들 아시죠?

마블링이 있는 부위만의 고소함이라고나 할까요?

너무 좋아요~


마블링 들어간 부위를 선호하지만 우선 추천받은 보섭살이라는 부위를 선택했어요.

보시는 것처럼 지방이 그리 많지 않은 부위죠.


보섭살은 소의 엉덩이 윗부분에 있는 부위로 채끝에 이어지는 허리 아래 뒷다리에 붙어있는 살코기라고해요. 

이 부위는 풍미가 좋아 뒷다리 중 최고로 꼽힌다고 하네요.

소 한마리당 6Kg밖에 생산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 귀한 부위죠~



추천 받은 보섭살을 불판 위에 올렸어요.

보섭살은 컷팅이 다 되어 있었는데, 큼지막하게 드시는 분들에겐 딱 알맞은 정도의 크기가 아닌가 싶어요.

물론 저에게도 말이죠~

한쪽면이 익었을때 한 번 뒤집어 주었어요.

화력이 좋아서 금방 익더라고요.

생각보다 고기가 커서 반으로 잘랐어요.

미디움 레어로 구워본 보섭살 어떤가요?

식감은 상당히 부드러웠어요.

풍미도 진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더군요.

생전 처음 먹어본 보섭살의 맛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와... 지방이 없는데 이렇게 부드러울 수 있는건가?'생각을 지울 수 없었답니다.

보섭살을 다 먹은 후 진열대로 가서 다른 부위를 고르고 있었어요.

그 때 여사장님께서 현재 먹은 부위를 확인 후 다음으로 어떤 종류의 부위를 먹어야 하는지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어요.

처음에 지방이 없는 부위의 고기를 먹었기때문에 지방이 있는 부위를 추천해주셨답니다.

그 부위가 바로 한우 꽃등심이였어요.

꽃등심은 윗등심과 아랫등심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마블링이 화려하고, 육즙이 가장 진하며 감칠맛이 나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부위죠.

오성정육식당에서 판매하는 꽃등심은 다른 곳의 꽃등심과는 다르게 살치살이 함께 있었어요.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이 바로 살치살 부분이에요.

마블링이 잘 들어가 있는걸 확인할 수 있죠.

여러 부위의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사장님께서 가성비 좋은 꽃등심을 추천해주신거였어요.

살치살과 꽃등심을 함께 맛 볼 수 있는 꽃등심의 가격표를 보니 정말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겠더군요.

망설임 없이 한우 꽃등심을 선택했답니다.


먼저 살치살 부위를 떼어내어 불판에 올렸어요.

살치살 마블링 덕분인지 고기의 육즙이 상당히 도드라지게 많아 보이는군요.

살치살이 결대로 잘 익은게 보이니 군침이 흐르네요.

한 입에 넣어 먹어보니 생각했던대로 입안에 진한 풍미의 육즙과 감칠맛이 입안에서 퍼지는데 너무 맛있더군요.

입에서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였어요.

정말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너무 맛있게 먹다보니 꽃등심 부위 사진 찍는걸 잊어버렸네요 ㅜㅜ

다음에가서는 좀 더 신경써서 사진을 찍어야겠네요...

꽃등심도 살치살과 마찬가지로 정말 환상적인 맛이였어요.

입안에 퍼지는 강한 풍미의 육즙과 감칠맛!! 

먹을때마다 행복한 미소가 절로 지어지더라고요.

소고기 두팩정도 먹으니 두명이서 적당하게 먹을 수 있었네요.

맛있는 보섭살과 살치살 그리고 꽃등심을 먹은 후 입가심을 위해 선택한 메뉴는 바로 된장국수에요.

된장국수의 특징은 뚝배기에 나오는게 아니라 커다란 전골냄비에 된장국수가 나온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고기집은 된장을 잘 해야 맛집이라는 말이 있죠.

이 곳 된장의 맛을 보니 정말 이 곳이 맛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소면대신 우동면을 사용해서 쫄깃한 식감이 된장의 감칠맛과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았어요.

정말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가 아닐 수 없었네요.



추천 키워드 : 한우 맛집, 쌍문 맛집 , 쌍문동 맛집, 쌍문역 맛집 , 도봉구 맛집 , 쌍문동 한우 , 쌍문동 정육식당 , 쌍문역 한우 , 쌍문역 정육식당 , 도봉구 한우 , 도봉구 정육식당 , 서울 맛집 , 맛집 추천 , 서울 맛집 추천 , 쌍문동 맛집 추천 , 쌍문역 맛집 추천 , 도봉구 맛집 추천 , 쌍문동 회식장소 , 쌍문역 회식장소 , 도봉구 회식장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