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유튜브 Vlog 카메라 캐논 G7X Mark3 리뷰

반응형

구매를 망설이고 망설이다 결국 제 품에 들어온 캐논 G7X Mark3 를 리뷰 해보려해요. 저는 유튜브와 블로그 작업에 적합한 카메라를 찾고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캐논 G7X Mark2와 G7X Mark3를 두고 고민을 하던 저에게 그래도 신형이 좀 더 끌리더라고요. 무엇보다 마이크 단자 가 추가되었다는 점과 4K 촬영 이 가능하다는 점이 G7X Mark3를 선택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지금 캐논 G7X Mark3를 구매하면 배터리 추가 증정 을 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에요. 사실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다보면 배터리 문제가 걸릴 수 밖에 없는데 정품 배터리의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 번 기회를 꼭 노려야겠단 생각을 했어요.


제품의 구성은 G7X Mark3 카메라 본체와 충전기 그리고 스트랩과 충전 케이블 마지막으로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어요. 배터리는 프로모션으로 인해 2개가 들어 있습니다. 상당히 심플한 구성이죠?

G7X Mark3는 전작에 비해 두께가 1mm 감소 했으며, 무게는 14g 감량 되었습니다. 이미 가벼운 무게를 가진 전작 대비 더욱 감량된 무게를 가진 G7X Mark3는 휴대성이 더욱 좋아진것같아요. 실제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무게로 어디에나 쏙쏙 들어가기 때문에 너무 좋더라고요. 하지만 G7X Mark2에 있었던 카메라 스텝링 모드 변경 버튼이 사라졌다는 점은 다소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전작과 달라진 점이 거의 없는 G7X Mark3는 8.8 ~ 36.8mm의 4.2배 줌 렌즈 를 사용하며, 1.0 CMOS 센서 를 사용하여 화각은 35mm 풀프레임 환산 시 24~100mm 입니다. 또한 조리개는 F1.8 ~ 2.8의 밝은 조리개값 으로 광각과 망원 모두 이용가능한 카메라 의 모습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상단에는 두개의 버튼과 3개의 다이얼이 있습니다. 전원버튼과 촬영버튼 그리고 모드 선택 다이얼과 조리개값을 설정할 수 있는 다이얼 그리고 줌&아웃을 설정하는 다이얼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마이크 단자 입니다.  기존 G7X Mark2에는 없었던 마이크 단자가 추가됨으로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를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장비를 이용해 고정하여야 한다는 점은 다소 아쉽더라고요.

요즘엔 거의 모든 전자제품이 USB-C포트를 지원하죠. G7X Mark3도 USB-C포트 지원 으로 케이블 관리측면에서 훨씬 수월해졌지만 아쉬운점도 존재합니다. 바로 USB 전원 어댑터 PD-E1 방식을 채용했기때문에 촬영 시 전원 공급만 가능하며 배터리 충전은 되지 않는다는 점 이죠....재생모드에서는 충전과 전원공급은 모두 가능하다고 하지만 정말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는 부분이네요.


G7X Mark3는 풀 터치 틸트업 디스플레이 를 가지고 있습니다. 풀 터치 틸트업 디스플레이는 위로 180도 회전이 가능하며,  아래로는 45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풀터치 스크린이기 때문에 메뉴 사용과 초점등을 잡는데 상당히 유용한 디스플레이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필터 촬영 버튼 을 이용해 원하는 필터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흑백모드와 아웃포커스 모드, 수채화 모드, 어안효과 모드, 토이카메라 모드, 미니어처 모드, HDR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입문자들에게 상당히 유용할 것 같은 모드네요.

G7X Mark3를 선택하면서 가장 큰 선택 기준이 된 4K촬영!! 물론 1080 FHD만으로도 충분히 고퀄리티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4K 촬영물을 이용해 편집할 때 영상 확대 등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가 좀 더 높다는 말에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발열 문제로 인하여 4K촬영시간은 10분정도로 제한 을 두고 있어요. 이 부분은 정말 아쉬운 부분이네요. 


이 외에도 RAW 버스트 모드에서 최대 30FPS까지 연속 촬영 이 가능하며, DIGIC8 고화질 센서 탑재로 고화질과 AF 검출 그리고 IS(손떨림 보정) 등의 기능이 상당히 향상되었다고 해요. 실제로 카메라를 들고 동영상 촬영을 해보았는데 짐벌 없이도 영상을 찍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어요.


G7X Mark3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채널 구독자가 1,000명 이상인 분들만 해당된다고 하네요... 전 아직....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좀 더 사용해보고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