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휘센 16리터 인버터 제습기추천 DQ168PBE : 가전은 역시 LG

반응형

습한 장마철은 지나갔지만 집안의 습기는 사라질 기미가 보이질 않네요. 

참고 참다 결국 장마가 다 지나고 나서야 제습기를 구매하기로 결심했어요. 

습기로 인해 상승하는 불쾌지수와 빨래에서 풍겨오는 쉰내... 해결을 위해 빠른 구매가 관건이었지만, 제습효율에 기준을 두고 제품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위닉스 뽀송과 LG 휘센 제습기로 대상을 좁히고, 이 중 제습효율이 높고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높은 LG 휘센 제습기 DQ168PBE 로 구매를 결정했어요.

제습기는 16.3Kg 으로 무게가 상당히 나가더라고요.

하지만 이동성이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집 안에서 사용할땐 전혀 문제가 없어요.

LG 휘센 제습기 DQ168PBE의 제습면적은 66㎡(19.9평) 이며, 제습 용량은 16L입니다.

DQ168PBE는 듀얼 인버터 방식의 제습기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제품이에요.

LG 특허 기술의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는 습도에 따라 제습 능력으로 최대 43.5% 절전 이 가능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은 295W에 2.68L/Kwh 로 에너지소비효율이 좋은 제습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LG 휘센 제습기 DQ168PBE 와 위닉스 뽀송 중 LG 휘센 제습기 DQ168PBE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송풍구 커버 의 유무입니다.

위생 관리측면에서 송풍구 커버의 유무는 저에게 중요한 부분이였기에 가능하면 커버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게 더 좋은 선택지라는 생각을 했기에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제습기 전원을 키면 사진처럼 송풍구가 열리면서 제습이 시작됩니다.

LG 휘센 제습기 DQ168PBE의 제습효율은 3.23 으로 제가 구매를 고려한 제품 중 가장 높은 효율을 자랑했습니다.

제습효율이 높을 수록 실내 습기를 빨리 제거할 수 있고, 빨래를 단시간에 건조시킬 수 있어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물론 제습효율이 높으면 전력소모도 그만큼 줄일 수 있겠죠?

앞서 언급했던 제습기에게 중요한 이동성 은 DQ168PBE에서는 이지 핸들이라는 손잡이와 바퀴가 있어 이동성을 극대화했습니다.

특히 손잡이가 측면에 달려있어 이동 시 보다 손쉽게 옮길 수 있어요.

제습기 후면에는 극세 필터 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극세필터가 오염되었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꺼내어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척해주거나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면 됩니다.

물론 오염도가 심하지 않다면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털어주어도 되요.


제습기 후면부 상단에는 집중 건조 모드 에서 사용하는 호스 연결부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DQ168PBE는 호스가 별도 구매이기 때문에 호스 사진을 촬영하지 못했네요 ㅜㅜ

하지만 호스 구매의 필요성은 느끼지 못해 구매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뒷면 하단부에는 전원 케이블을 정리 할 수 있는 부분 고리와 전원코드 보관 부분이 위치해 있습니다.

미사용 시  사진처럼 케이블 정리 고리에 감아 보관하면 됩니다.

물통 은 투명한 재질로 되어 있으며, 손잡이를 잡아 당기면 분리되는 방식입니다.

물통에 물이 만수가되면, 물통비움 표시 등에 불이 들어오며, 경보음이 들어옵니다.

이 때 물통을 분리해 물을 비워주면 됩니다.


물통 용량은 4리터 이지만 가득찬 물통은 3.5리터 입니다. 

물통 상단부에는 물넘침방지 커버가 있으며, 커버로 인해 물통을 들고 이동 시에 물이 넘치지 않아 좋았어요.

제습기로 방 두개를 돌리고 거실도 돌려보았는데 물통이 꽉 차지는 않았습니다.

물통의 용량은 충분하다는 이야기죠.

물통은 1주일에 한 번 정도 세척해주는게 좋다고 해요.

LG 휘센 제습기 DQ168PBE는 총 5가지 운전 모드가 있습니다.

스마트 제습, 쾌속 제습, 저소음 제습, 집중 건조, 의류건조 이렇게 5가지 모드입니다.

스마트 제습은 설정된 습도를 유지하며, 실내온도와 실내 습도 그리고 희망 습도에 따라 제습 능력이 자동 조절되는 모드입니다.

저소음 모드는 잠을 잘 때나 집중해서 무언가를 해야하는 상황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저는 제습기를 주로 빨래를 건조할 때 사용해요.

이 때 의류 건조 모드를 사용하는데 사용해보니 빨래도 잘 마르고 냄새도 안나더라고요.

게다가 생각보다 빨래가 빨리 말라 너무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LG 휘센 제습기 DQ168PBE에는 스마트 씽큐 IoT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과 제습기를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전원 관리를 하고, 제습 스케줄과 실내 습도를 확인하고 제어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제습기의 사용 전력량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인 것 같아요.

저도 스마트폰과 페어링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편리하더라고요.


금액대가 조금 있는 편이긴 하지만 정말 잘 구매한것 같아요. 

요즘은 계절과 상관없이 제습기는 정말 가정 필수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 습기와는 영원히 이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019/08/01 - [Info/쇼핑] - 제습기 구매 팁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