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외장 SSD 추천 : 삼성 포터블 SSD T5 :: 놀라운 성능을 마주하다!!

반응형

아이맥에 윈도우를 설치를 해야하는일이 생겨버렸습니다.

부트캠프로 설치를 해야할지 아니면 패러럴즈로 설치해야할지 고민하던 찰나 새로운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외장하드디스크에 윈도우를 설치하여 필요시에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즈 투 고(Windows to go)라는 설치방식이었습니다.

안정적인 처리 속도가 필요하다고 느낀 저는 외장 HDD 보다는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인 외장 SSD를 구매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씨게이트 FAST SSD + Rescue 제품과 삼성 포터블 SSD T5  제품을 두고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두 제품중 속도가 조금 더 우수한 삼성 포터블 SSD T5 제품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5는 250GB, 500GB, 1TB 그리고 2TB 등 총 4가지 용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중 250GB와 500GB를 두고 고민하게 되었는데, 금액차이도 별로 안나고 나중을 위해서 조금 더 용량이 많은 500GB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5는 윈도우와 맥 그리고 안드로이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은 생각은 들지만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해본 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5는 SSD 본체, USB-C to A, USB-C to C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두가지 타입의 케이블을 제공해준다는 점은 상당히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블랙과 골드 그리고 블루와 레드 색상으로 출시된 삼성 포터블 SSD T5는 사용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습니다.

물론 저는 정열의 빨간색으로 구매를 했어요.

상당히 작은 사이즈와 무게를 자랑하는 T5의 무게는 51g 으로 거의 무게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동이 잦은 분들에게 정말 환영받을만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74mm x 57.3mm의 콤팩트한 사이즈 역시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 상당히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5는 USB-C to A 케이블과 USB-C to C 케이블이 모두 지원되지만 T5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단자는 USB-C 포트만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 V-NAND 메모리와 USB 3.1 Gen 2 인터페이스로 기존 외장 HDD 대비 최대 4.9배 빠른 540MB/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합니다.

대용량 파일을 사용하시거나 급하게 처리해야하는 작업이 있을때 상당한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 포터블 SSD T5에 제공되는 USB-C to C 케이블 그리고 USB-C to A 케이블의 길이는 적당한 길이를 제공해주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윈도우즈 투 고(Windows to go)를 설치 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외장 SSD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윈도우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정도 풀타임으로 윈도우를 돌려도 에러가 나지 않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저처럼 윈도우즈 투 고 용으로 사용하시거나 외부 저장매체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삼성 포터블 SSD T5는 플레이스테이션 4(PS4) 용으로도 많이들 구매하신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만큼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직 사용을 많이 해보지 않았기에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해본 후 좀 더 디테일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는 삼성 포터블 SSD T5 에 대하여 매우 만족스럽네요 ^^

 

 

 

추천 키워드 : 삼성ssd , 삼성 포터블 SSD T5 , SSD T5 아이패드 , 삼성 SSD 외장하드 , 삼성 T5 윈도우즈 투 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