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삼성 드럼세탁기/건조기 그랑데 AI : 구매욕 뿜뿜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AI 기능을 탑재한 세탁기와 건조기를 선보였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삼성 그랑데 AI는 클라우드 AI와 온 디바이스 AI를 겹합하여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세탁과 건조를 스스로 진행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는 직렬 설치된 건조기 컨트롤 패널을 이용하여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며, 올인원 컨트롤 기능이 적용된 모델은 특정 세탁 코스를 선택할 경우 자동으로 건조 코스를 설정해주는 AI 코스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세탁기는 세탁 시 매번 코스를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는 사용자의 패턴을 기억해두었다가 순서대로 컨트롤 패널에 보여주는 AI 습관 기억 기능으로 보다 빠른 코스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는 빨래 무게를 감지하여 세제의 양을 자동 투입하고 센서가 오염 정도를 감지하여 헹굼 횟수를 조절할 수 있는 AI 맞춤세탁 기능이 탑재 되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가 심한 날 또는 비 오는 날 등 날씨 변화를 감지해 맞춤 코스도 제안합니다.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는 건조 시 먼지나 보풀을 걸러주는 2중 구조의 올인원 필터와 마이크로 안심 필터를 추가한 3중 필터를 탑재하여 열교환기로 가는 먼지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마이크로 안심 필터 사용으로 열교환기 상태를 1년에 한 번 정도 확인하는 것만으로 충분한 관리가 가능하며, 잔수가 없기에 악취나 세균이 발생할 염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와 건조기는 3무 안심 위생관리를 실현하였습니다.

국내 최대 용량의 열교환기와 컴프레서를 채택한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DV16T9720SE)는 성능이 대폭 향상되어 많은 양의 냉매를 순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개의 정밀 센서가 내부 온도와 습도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하여 초고속 건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건조 기능이 30%정도 향상되어 건조 기능 사용 시 셔츠 코스 기준 셔츠 한 장을 약 36분만에 건조할 수 있습니다.

건조통 내부 온도를 60℃ 이하로 유지하여 옷감의 손상을 최소화하였습니다.

360도 에어홀 적용으로 자연 건조 기능 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에는 일체형 건조통이 사용되어 건조 시 바람과 먼지 그리고 습기가 새어 나오지 않아 옷 구석구석까지 건조가 가능합니다.

또한 양방향 회전으로 빨래 꼬임 없이 효과적인 건조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의 독자 기술인 초강력 워터샷과 버블워시 기능으로 표준코스 기준 30분만에 세탁과 헹굼 그리고 탈수까지 끝낼 수 있다는 점이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가 가진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게다가 소프트 버블 코스가 추가되어 섬유 유연제가 옷에 뭉치거나 얼룩질 수 있는 고민까지 해결하였습니다.




추천 키워드 : 삼성전자그랑데AI세탁기 , 삼성전자그랑데AI건조기 , WF23T9500KE , DV16T9720SE , 신혼가전 , 버블워시 , 소프트버블코스 , 360도에어홀 , 마이크로안심필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