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미세먼지 마스크 : 웰킵스 황사마스크 KF94 :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반응형


요즘 미세먼지가 심한 관계로 미세먼지에 관련된 포스팅을 집중적으로 하게되었네요.

오늘은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을 해보려합니다.

제가 사용하고있는 웰킵스 황사방역마스크 KF94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흔히들 웰킵스 KF94로 이야기들 많이 하시더라구요.



왜 마스크를 사용해야할까요?

그건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람 머리카락보다 작은 사이즈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기위함이겠죠?

머리카락보다 작은 미세먼지들이 우리 몸속에 들어와 건강을 헤치기전에 최소한의 대응책이 바로 마스크인것죠!!




먼저 KF94가 무엇인지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KF80 , KF94 , KF99 이렇게 3가지 등급으로 나뉩니다.

KF80은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해주고, KF94는 0.4㎛ 크기의 입자를 94%이상 차단해주며, KF99는 0.4㎛ 크기의 입자를 99%이상 차단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차단율이 높다고해서 무조건 좋은것만은 아니랍니다.

KF숫자가 높을수록 미세먼지 차단 기능은 뛰어나겠지만, 호흡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고 상황에 맞는 마스크를 선택하셔서 사용해야 한답니다.


참고로 잠깐의 외출은 KF80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하니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웰킵스 황사방역마스크 KF94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초미세먼지(PM2.5)까지 차단이 가능하며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주기까지 한다고 하네요.

제 생각에 인쇄되어 있는 감영원은 오타가 아닌가 싶습니다...



밀봉된 포장지에서 마스크를 꺼내보면 위와 같은 모습이랍니다.

여느 마스크와 다를바 없는 모습이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웰킵스 마스크 대형 사이즈는 가로 190㎜, 세로 140㎜랍니다.

사용하기 넉넉한 사이즈라 편하고 좋더라구요.



마스크 좌우 측면을 자세히 보시면 조그만 손잡이가 추가로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끈 손잡이는 어떤 용도일까요?



바로 마스크의 사이즈를 조절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마스크 사이즈 조절끈이랍니다.

착용했을때 마스크가 좀 크다 싶으면 양 옆의 작은 사이즈 조절끈을 잡아 당기면 얼굴에 좀 더 밀착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조절끈을 사용하면 미세먼지의 유입을 좀 더 확실히 막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마스크 뒷면을 보면 직사각형의 재봉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부분에 비해 딱딱하답니다.

바로 코지지대로 착용 후 코 양 옆을 꾸욱 눌러줘 미세민지가 마스크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부분이랍니다.



마스크 코지지대 안쪽은 이렇게 스펀지가 덧대여져있어 코가 아프거나 불편하지 않도록 마감이 잘 되어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후 앞서 말씀드린 마스크 사이즈 조절끈과 마스크 코지지대를 이용해 얼굴에 마스크가 딱 밀착되도록하여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특히 웰킵스 마스크는 3단 접이식 입체구조로 되어있어 밀폐성을 높이면서, 호흡은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고합니다.

그걸 듀폰 하드셀 이라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듀폰 하드셀은 100% 폴리프로필렌 필라멘트를 듀폰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가공처리하여 견고할 뿐만 아니라, 폴리프로필렌의 특성상 수분에 강하다고 합니다.

저도 이 마스크를 쓰면서 다른 마스크에 비해 호흡도 편안하고 좋더라구요.

전 마스크 착용 시 귀 부분이 많이 아팠는데, 웰킵스 마스크는 귀로 오는 통증이 거의 없어 만족스러웠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네요.




추천 키워드 : 미세먼지 , 미세먼지 마스크 ,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 미세먼지 마스크 KF94 , 미세먼지 마스크 KF80 , 미세먼지 마스크 KF99 , 미세먼지 마스크 효과 , 미세먼지 마스크 종류 , 미세먼지 마스크 필터 , 미세먼지 마스크 등급 , 미세먼지 마스크 사용시간 , 미세먼지 마스크 재사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