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글라스락 쿠킹볼 냉동밥 보관 용기 : 자취필수품 추천!!

반응형

바쁜 일상이 계속되는 요즘 집에서 매번 밥을 해먹는다는게 여간 어려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 역시도 매 끼니 때 마다 밥을 할 엄두가 나지 않아 밥을 냉동해 두었다가 먹을 때 해동해서 먹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비닐봉투 또는 플라스틱 용기를 이용하여 갓 한 밥을 소분하여 냉동보관을 했었지만, 환경호르몬 문제등으로 인해 유리밀폐용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글라스락 쿠킹볼 냉동밥 보관 용기 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유리밀폐용기라 환경호르몬 문제와 관련하여 자유로울 수 있어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특히 탄수화물을 사랑하는 저에겐 소분하여 양을 조절하기에 안성맞춤이란 생각에 주저없이 구매를 했습니다.


글라스락 쿠킹볼 냉동밥 보관 용기 특징

글라스락 쿠킹볼 냉동밥 보관 용기는 330㎖ 용량이며, 내열유리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내열유리로 제작되어 열충격에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전자레인지의 고온에서도 일반 플라스틱 용기와는 달리 변형이 없습니다.

또한 천연 유리 밀폐용기로 환경 호르몬 문제 역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기 커버의 경우 무독성 실리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20도 열에서도 무리없이 사용 가능한 글라스락 쿠킹볼 냉동밥 보관 용기는 냉동실 사용 역시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색 배임과 냄새 배임이 없기에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식기 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설거지 부담을 덜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용기 커버는 무독성 실리콘으로 제작되었으며 커버 중앙에 중앙 스팀 배출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음식 또는 냉동밥을 해동하기 전 중앙에 위치한 중앙 스팀 배출구를 위로 올려 해동하여 사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냉동밥의 경우 중앙 스팀 배출구를 위로 올린 후 사용하면 밥 표면이 수분을 유지하기에 더욱 촉촉한 밥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

전 보통 밥을 할 때 3인분 또는 4인분을 하게됩니다.  

3~4인분을 하면 보통 6~7개 정도로 소분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탄수화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마도 한 끼 식사에 2개 정도는 해동을 하셔서 드시면 적당하실겁니다.


주의 사항

글라스락 쿠킹볼 냉동밥 보관 용기는 내열 유리 소재로 제작되었지만 유리 표면에 직접 불을 가하지는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전자레인지 사용 시 장시간 가열 또는 빈 용기로 가열하는것을 금한다고 합니다. 

안전과 관련있는 부분이다보니 유념하고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추천 키워드 : 자취필수템 , 자취필수품 , 냉동밥 보관용기 , 전자렌지용기 , 유리밀폐용기 , 밀폐용기추천 , 전자레인지용기 , 실리콘용기 , 냉동실 보관용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