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휴대용 칫솔살균기 추천 : 유토렉스 UTC-3150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딱!

반응형


언제가부터 습기를 머금고 있는 화장실에 비치된 칫솔을 볼때면 세균에 대한 불안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심각한 요즘에는 더욱 더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가성비 좋은 칫솔살균기를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찾은 칫솔살균기의 기준은 휴대하기 용이하고, 가벼운 제품으로 정하고 찾아보니 유토렉스 휴대용 칫솔살균기 UTC-3150 이 제가 정한 기준에 가장 부합했기에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UTC-3150 구성


유토렉스 휴대용 칫솔살균기의 구성품은 매우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칫솔살균기 본체와 USB-A to Micro 5pin 케이블 그리고 거치대와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icro 5pin 이라는 점은 다소 아쉬운감이 없지 않았지만 저렴하게 구매해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이정도는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했습니다.

유토렉스 휴대용 칫솔살균기 알아보기


유토렉스 휴대용 칫솔살균기 UTC-3150의 본체는 타원형으로 디자인으로 바닥부분에 제품은 한쪽면은 칫솔이 거치될 수 있도록 홈이 파여 있으며, 후면에는 Micro 5pin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특히 칫솔모만 커버하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의 칫솔을 살균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토렉스 휴대용 칫솔살균기 UTC-3150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칫솔살균기 본체 바닥부분에는 화장실 또는 고정하여 비치할 수 있도록 분리형 거치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걸이 형식으로 설계되어 칫솔살균기 본체를 걸어서 고정하는 방식이며 거치대 후면에는 3M 양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매우 뛰어난 고정력을 이용해 고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칫솔살균기 비치 장소를 이동시키기 위해 때었다 다시 붙이기 위해서 엄청 고생을했기 때문에 이 점은 100% 장담해드릴 수 있습니다.

붙이실 때 신중하게 위치를 확인 또 확인하시고 붙이세요.

안그러면 저처럼 고생하십니다...

이렇게 빨간색 보호필름을 제거한 후 원하시는 위치에 붙여주면 됩니다.

전 최대한 물이 닿지 않는 곳을 찾아 부착을 했습니다.

칫솔은 보시는 것처럼 목 부분을 걸어주면 됩니다.

콤팩트한 디자인의 칫솔살균기이기에 좁은 공간에도 무리없이 비치가 가능하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UV-C

칫솔살균기의 살균 방식을 설명하기 위해 UV-C 를 먼저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그 이유는 유토렉스 휴대용 칫솔살균기 UTC-3150이 UV-C 를 이용하여 살균을 하기 때문이죠.

UV-C는 세균 곰팡이와 미생물에 대한 살균 효과가 있는 200nm ~ 280nm 영역(UV-C)의 자외선 파장을 이용하여 세균의 DNA를 파괴함으로써 강한 살균 작용을 하게 됩니다.

유토렉스 칫솔살균기 UTC-3150 내부에는 LED 램프가 탑대되어 있습니다.

이 램프는 자외선 LED 살균램프로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UV-C 를 이용하여 칫솔살균을 하게됩니다.

내부에 검은색 버튼이 보이는데 이 부분은 칫솔을 넣고 커버를 닫으면 UV-C LED 살균램프가 활성화하는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시면 칫솔모 부분에 UV-C LED 살균램프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버를 닫더라도 살균이 진행되고 있음을 LED 불빛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UV-C 살균의 경우 3분간 진행 되며, 3분뒤에는 자동 종료됩니다.

배터리

휴대용 칫솔살균기를 Micro 5pin 단자를 이용하여 충전을 하면 보시는 것처럼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깜빡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충까지 약 2시간이 소요되며, 1일 2회 사용 기준으로 약 50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 LED가 점등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47g 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유토렉스 휴대용 칫솔살균기 UTC-3150은 핑크 컬러와 스카이블루 컬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부담없는 무게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잘 구매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천 키워드 : 유토렉스 , 유토렉스 칫솔살균기 , 유토렉스 휴대용 칫솔살균기 , 휴대용 칫솔살균기 , 휴대용 칫솔살균기 추천 , UV-C 살균, UV-C LED , UV-C LED 칫솔 살균기 , 무선 칫솔살균기

반응형